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경제적 어려움을 당하게 되면 씀씀이를 줄이기 위해 보험해지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보험 해지는 가입금액의 절반이하정도만 돌려받게 됨으로 결국 큰 금전적 손실을 고스란히 안게 되고. 나중에 다시 가입하고 싶어도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할수없는 상황에 놓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어려워도 보험 해지보다는 보험대출로 받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리는대요.
☆ 여기에서 한 가지 보험 가입시 만기 환급형이나 종신 보험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보험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순수 보장형이나 소멸형은 보험 대출이 거의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보험대출을 받아서 이자내고 쓰면 보험 혜택을 받게 된다는 점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보험해지의 주원인은 어쩌면 몇년간 보험을 유지해도 보험 혜택은 없고, 고정비용으로 지출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게 느껴집니다. 그로 인해 보험해지를 결정한 듯 싶습니다. 그런데 보험금을 받는 것은 로또당첨과 같다는 말이 있는대요. 보험을 가입할때부터 수입의 10%내외를 추천드리는 것이고 가입한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면 결국 그 혜택을 봅니다.
보험대출 요령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서 해당 보험사에 홈페이지로 클릭하신 후에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하고 들어가셔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보험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초기화면에 메인으로 광고합니다. 만약 화면에 없는 경우에는 좌측상단에 세줄모양을 클릭하시고 나서 목록을 살피면 보험 대출 목록이 있습니다. 그 목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험을 해지하기 전에 보험대출을 활용하시고, 보험 혜택을 유지하는 선택이 좋을 듯 싶습니다. 우리에게 닥치는 극단적 위기를 극단적 방법이 아니라 최선의 선택으로 이겨가시길 바랍니다.